제가 오늘 하루 종일 고객센터랑 씨름하다가 후기를 남깁니다.
절대 지우지마세요
결론 : 종이청첩장은 괜찮은데 모바일 청첩장은 하지마세요
만약 종이청첩장이랑 모바일청첩장 같이 하려고 했다가 저처럼 줄바꿈 제대로 못하는 신부로 낙인이 찍힐 수 있습니다.
1. 종이청첩장은 좋았습니다.
- 예뻤고 깔끔했고 배송도 잘됐고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.
2. 모바일 청첩장은 나이드신 혼주 친구분들께는 최악의 시스템입니다.
- 시스템이 일괄로 적용되는 부분이라 혹시 혼주분들이나 혼주친구분들이 휴대폰 폰트를 기본적으로 크게 설정해놨거나 하면 한글자씩 줄맞춤을 못한 글작업 안해본 신부로 낙인찍히게 됩니다.
- 고객센터말로는 시스템이 일괄로 적용된다고 절대 바꾸지 못한다고 합니다.
- 결국은 나이든 사람들이 확대한 버전에 글이 깨지든 말든 결국 신부가 줄바꿈 따로 다 그거까지 고려해서 해야한다고 하네요.
- 시스템 리뉴얼할때 참고하겠대요. 이미 저는 결혼식이 끝나있죠
3. 나이든 사람들이 확대한 상황에서는 반응형이 아니라서 깨져도 어쩔 수 없는거라고 하네요
갤러리에 바둑판형배열만 하라고 합니다.
슬라이드는 절대 못해요. 왜냐면 사진이 저렇게 따로 나와서 미관상 안 이뻐도 어쩔 수 없다네요
사진 5개가 예쁘게 미리보기로 배열이 되어야하는데 화면 커진 상태에서는 4+1개로 나오거든여
그러면 이 신부는 만들다 말았나? 라는 생각이 떠오르게 됩니다.
정말 젊고 어린 애들만 작게 했을때 예쁜 보자기 카드입니다.
4. 갑자기 환불을 해주겠대요.
- 결혼식 2달남았는데, 마음에 안들면 지금 안쓴 종이청첩장 반품하면 환불해주겠다고 합니다.
갑질인거죠. 결혼식 얼마 안남았으니 어쩔 수 없지? 그냥써 이러는거같아서 불쾌합니다.
정말 큰 경사 앞두고 이러지 않으려고 하는데 대처가 너무 미흡하고, 너무 당연하게 감수하라는게 너무 기분인 나빠서
올립니다.
저같은 신부분들 없으셨으면 해서 제가 고객센터에도 말해뒀습니다. 저는 알권리를 위해서 이용 후기를 이렇게 상세하게 쓰겠다고 했습니다. 꼭 ! 보시고 피하세요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