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셀프로 일러스트 작업하며 만든 청첩장 후기입니다~!
일러스트 작업은 해본적이 있지만,
인쇄물로 작업한 것은 처음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잘 설명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~!
시안을 봐주시는 분도 빠르고,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: )
인쇄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도 많이하고, 만드는데도 시간이 오래걸려서 걱정했는데
너무 깔끔하고, 종이 질도 너무 좋아서 대대대대대! 만족 했어요~!
요즘 주변 분들이 결혼을 많이 하시는데 '보자기 카드'에서 꼭 하라고 강력추천하고 있습니다!!ㅎㅎ
그런데..ㅜㅜ 저만 그런건지.. 인쇄에 점이 찍혀있는 것들이 한 20장 가량 나오더라고요ㅜㅜ...
여분을 주시긴 했지만.. 부족하기도 하고...
넉넉하게 주문하기는 했지만 말 그대로
돌리다 부족할 것을 생각해서 넉넉하게 주문한거라 나중에 돌리다가 모자르면 어쩌지 라는 고민이 좀 되더라고요..ㅎㅎ
개인적으로 티가나지 않는 것들만 포장하고, 나머지는 그냥 두었네요..!ㅎㅎ
그래도 양가 부모님들께 보내드렸는데, 너무 만족해하시고 몇몇 분들께 드리니 인쇄가 너무 잘되었다면서!
너무 예쁘다고 칭찬해주셔서 기분 좋았답니다 : )

양가 부모님께서 청첩장에 계좌번호를 기입하길 원하셨는데 대부분 그러하듯 예신예랑들은 별로 안좋아하잖아요ㅜㅜ?
그래서 저렇게 봉투에 일러스트 작업하여 넣었더니 더더욱 좋아하셨어요!ㅎㅎ
이걸로 실랑이 벌이는 가정도 종종 있다고 하던데, 현명하게 잘 한것 같아요~
부모님 말고 저희가 드리는 청첩장도 원래 도장따로 구매해서 하려고 했는데, 일러스트로 작업하여 넣으니
따로 도장 찍고~ 말리고~ 하는 과정들이 없어서 더욱 만족했답니다 : )
예쁘게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 분들 너무 고생하셨고, 감사드립니다~!
ps. 이미 포장 작업을 마쳐서.. 실링 스탬프가 아닌 웨딩파우치로 받아보고 싶은 마음을 살짝.. 남겨봅니다..ㅎㅎㅎㅎ💜